KT알티미디어, 대만 유료방송시장 AI 기반 미디어 서비스 및 솔루션 확대

최진우 기자 / 기사승인 : 2026-01-21 15:02:07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KT알티미디어가 대만 유료방송 시장에서의 사업 기반을 바탕으로 AI 기반 미디어 서비스 사업 확대에 나선다.

KT알티미디어는 디지털 미디어 서비스를 위한 전문 소프트웨어 솔루션 기업으로, 국내외 30여 개 유료방송사업자를 대상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셋톱박스용 미들웨어 플랫폼, 콘텐츠 보안 솔루션, 헤드엔드 시스템, 그리고 사용자 경험(UI/UX) 분야를 중심으로 기술력을 축적해 왔으며, 이를 통해 안정적인 글로벌 사업 기반을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대만 시장에서는 복수의 주요 케이블방송 사업자를 대상으로 미들웨어와 콘텐츠 보안 솔루션을 공급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 경쟁력을 입증해 왔다. 대만 최대 케이블TV 사업자인 KBRO와는 오랜 기간 파트너십을 유지하며 다양한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해 왔고, 최근에는 HomeplusTV와 DMG를 대상으로 콘텐츠 보안 솔루션 공급을 본격화하면서 현지 미디어 기술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한층 강화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지난 15일, KT는 KBRO와 AI 기반 디지털 미디어 및 스마트홈 서비스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KT알티미디어는 해당 업무협약을 계기로 KT그룹의 AI 미디어 기술과 자사의 미디어 솔루션 역량을 연계해 대만 유료방송 시장에 적용 가능한 AI 기반 미디어 서비스 및 솔루션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다.

박도사 KT알티미디어 대표는 “KT와의 협력을 통해 KT그룹의 AI 미디어 기술을 대만 시장에 안정적으로 안착시키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대만을 비롯한 아시아 시장에서 전략적 파트너십을 확대해 글로벌 미디어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기업경제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