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건강하게, 더 아름답게, 더 행복하게 메디컬스킨케어

이성관 / 기사승인 : 2017-02-28 15:30:52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2017. 2. 27 모어쓰리 정관석 대표 인터뷰(서면질의포함)

피부미용시장은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성장세를 유지하고있다. 그만큼 해당 산업에 뛰어드는 창업자들도 늘고 있는데 막상 사업을 시작하려 해도 관련 정보를 얻고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관을 찾기 어렵다. 빌딩들 마다 들어찬 각종 교육기관에서 수강생들을 모집하는 공고문들이 눈에 띄기는 하지만 대부분 피부관리사 국가자격증반 위주의 교육이며, 창업을 준비중인 예비 사업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교육기관은 많지 않다. 예비사업자를 대상으로 한다고 하더라도 제대로 된 교육인지, 어떠한 커리큘럼으로 어떻게 운영되는지 알기는 어려운 실정이다.


그렇다면 창업을 하려는 사람들이 찾아갈 전문 교육기관은 없을까? 이런 의문에 ‘MORE BE HEALTHY, MORE BE BEAUTY, MORE BE HAPPY’ 라는 모토로 회사를 설립하고 메디컬 미용장비 생산, 유통, 메디컬 스킨케어 교육 서비스(KMSE)를 제공하는 모어쓰리의 정관석(남, 44세) 대표를 찾았다.



▲ 모어쓰리의 정관석 대표

메디컬 스킨케어는 일반적인 피부관리와는 의미가 다른 것 같은데?



일반적인 스킨케어와 메디컬 스킨케어는 개념적인 차이가 있다. 메디컬 스킨케어는 기의 순환이나, 경락 등의 피부관리 차원이 아닌 과학적 원리와 성분, 접근을 통해 피부 문제를 해결하고 개선하는데 목적이 있다. 예를 들어 염증이 발생한 트러블 피부라면 염증으로 인해 피지선이 더 발달하여 악화 될 수 있기 때문에 염증을 발생하는 균, 염증 배출 및 소염, 피부 열 감소 등을 할 수 있는 관리가 필요하다. 피부가 가진 문제에 대해 과학적으로 접근하고 그것을 해결 할 수 있는 솔루션 또한 검증된 방법을 통해 제시 한다.



토탈케어 및 컨설팅을 한다는 말은 무엇인가?



우리의 사업은 피부미용 관련 분야의 일을 하고자 하는 예비 사업가, 관련 분야 종사자에게 제품과 교육, 컨설팅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고객이 원하는 수준에 따라 제품을 구매할 수 있고 그에 맞는 컨설팅 및 교육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우리가 판매하는 것은 단순한 제품이 아니라 고객의 사업에 맞는 피부관리 프로그램과 사용 및 활용법, 관리실 운영을 위한 직원 교육, 운영계획, 마케팅 방법 등을 제시하고 컨설팅 하는 토탈 서비스 이다. 피부관리 제품만 가지고 있다고 해서 당장 관리실을 오픈하고 손님을 맞이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차별화된 피부관리 프로그램이 필요하고 직원들이 해당 제품과 기기 사용에 능숙해야 한다. 그러나 이런 전문 교육과 프로그램 구성, 컨설팅, 트렌드 등에 대한 정보를 얻기가 쉽지 않다. 우리의 사업은 이런 고객들의 니즈를 해결하기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있다.



▲ 모어쓰리 사무실에 마련되어 있는 스킨케어 교육 및 연구실


회사 모토에 대해 설명한다면?


더 건강하게, 더 아름답게, 더 행복하게 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말그대로 건강해야 아름답고, 또행복한 삶을 살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마음으로 정한 모토이다. 그래서 우리 회사명도 ‘모어 3’이다. 이것은 비단 고객만을 위한 모토가 아니라 우리 직원들에게도 해당되는 말이다. 직장여성들의 고통을 잘 알고 있고, 우리 회사에는 여성들이 대부분이다. 우리 직원들이 건강하고 아름답고 행복해야 다른 사람들이 우리의 제품이나 교육과정에 대해 신뢰를 가질 수 있을 것이다. 그래서 우리 직원들에게는 항상 피부마사지 등의 관리를 받도록 하고 있고, 수시로 요청하면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우리는 자체 피부관리프로그램이 있고, 직원들 대부분이 그 관리과정을 교육받았기 때문에 서로에게 해줄 수 있다. 그래서 시간이 나는 대로 휴식과 함께 건강한 피부를 갖추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권장한다. 우리부터 모토를 실행해야 고객들에게도 떳떳하지 않겠는가.



교육프로그램에 대해서 조금 더 설명한다면?


우리의 교육프로그램은 해부학적 피부구조, 위생, 도구관리 같은 기초 교육부터, 실질적인 제품 활용법, 성분 배합법의 중급과정과 해당 지식을 베이스로 사업 운영을 위한 프로그램 구성 및 CS교육 까지 제공하고 있다. 교육 커리큘럼 전체는 5일과정으로 관리실 운영을 위한 필수적인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다. 해당 교육은 수강자 본인이 원하는 커리어에 따라 선별적으로도 이수가 가능하다. 교육을 이수한 후에도 별도의 Aftercare서비스를 통해 문의사항이 생기거나 제품에 대한 추가 자료를 받아 볼 수 있다. 이러한 우리의 교육 서비스를 짧게 이야기 하자면, ‘성공을 연구하는 교육’이라고 할 수 있겠다. 해당 프로그램을 시행한 이유도 고객의 성공이고 현재에도 고객의 성공을 위해 움직이기 때문이다.



향후 중요하게 여기고 있는 계획이 있다면?


현재는 국내와 중국을 중심으로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나 베트남, 태국, 말레이시아 등에 진출할 계획도 갖고 있다. 시장확장과 더불어 고객의 성공과 메디컬 스킨케어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한발 더 나아가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기획 중에 있는데 그 중 하나가 메디컬 스킨케어 전문 프렌차이즈 설립이다. 앞서 말한 것 과 같이 에스테틱 개념의 스킨케어 산업이 아닌 과학적인 접근을 통한 스킨케어 전문 프랜차이즈를 설립 중에 있다. 정밀한 성분 분석과 배합, 차별화된 공정을 통해 제품을 개발하고 이를 이용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피부 문제에 대해 명확한 해법을 제시하고자 한다.




메디컬 스킨케어는 과학적인 접근을 통해 피부의 건강을 회복하고 관리하는 데 있다. 결국 피부관리의 본질을 건강이다. 모어쓰리의 모토처럼 건강에서 행복이 시작하고 행복한 사람이 아름다운 것이 아닐까. 메디컬 스킨케어 산업의 건강한 손길. 모어쓰리의 앞날에 건강과 행복이 깃들길 바라본다.




[저작권자ⓒ 기업경제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