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신제품 ‘뱀파이어 치킨’ 관심 폭발"

최진우 기자 / 기사승인 : 2019-10-02 17:31:18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사진=BBQ

 

치킨 프랜차이즈 BBQ가 지난 1일, '맵덕(매운맛 덕후)'들을 겨냥한 ‘뱀파이어 치킨’의 반응이 폭발적이었다고 2일 밝혔다.

 

어제 출시한 뱀파이어 치킨은 SNS를 통해 소개된 영상이 조회수가 급증하는 등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다. ‘BBQ 뱀파이어 치킨’이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 했으며, 인기 먹방 유튜버 ‘떵개떵’ 의 뱀파이어 치킨 시식 영상은 조회수 25만회를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BBQ는 지난 1일‘bbq’를 연상시키는 6시 6분 9초부터 669명에게 뱀파이어 치킨 한 마리를 약 69%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출시 기념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 시간에는 BBQ 홈페이지 및 앱 서버가 다운 되었을 정도다.

 

제너시스BBQ 관계자는 “중독성 있는 매운 맛을 좋아하고, 매운 맛을 새로운 경험이나 도전으로 여기며, 끊임없이 새로운 맛을 찾는 20~30대의 젊은 고객들이 뱀파이어 치킨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며 “다음달 출시되는 ‘세계 맛 좀 볼래’ 시리즈 2탄도 충분히 준비해 높은 관심과 주목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뱀파이어 치킨은 BBQ의 ‘세계 맛 좀 볼래’ 시리즈 일환으로 출시되었으며, 프로젝트 1탄으로 미국 내쉬빌 스타일의 매운맛으로 개발됐다. 블러드 레드소스로 맛을 낸 뱀파이어 치킨은 매운맛을 3단계(1단계: 버닝 / 2단계: 블러드 / 3단계: 헬게이트)로 구분해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그 중 3단계 ‘헬게이트’는 매운맛의 정도를 나타내는 스코빌 지수가 14,000SHU(당사분석치 기준)으로 측정됐다.

 

뱀파이어 치킨과 함께 세트로 출시된 사이드메뉴‘뱀파이어 딥’의 ‘송곳니 감자’는 뱀파이어의 뾰족한 송곳니를 연상 시키며,‘갈릭딥핑소스 통감자’는 크리미한 마늘소스가 함유돼 매운맛을 덜어준다.

 

[저작권자ⓒ 기업경제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