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포스트, ‘알뜰TV’통해 국내 특허 미세먼지 차단 창호 알린다

최진우 기자 / 기사승인 : 2019-06-14 16:34:4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사진 왼쪽부터 김만선 케이포스트 강원권역센터 지사장, 전정애 케이포스트 강원권역센터 대표, 김민주 나은미세먼지막이 대표

여성창업 벤처기업 ‘㈜케이포스트’는 자사가 기획하고 개발 서비스 중인 ‘알뜰TV’의 강원권역센터 (대표 전정애)와 미세먼지 차단 창호 전문 업체 ‘나은미세먼지(대표  김민주)’가 홍보 및 판매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케이포스트가 운영 중인 ‘알뜰TV’는 영상을 기반으로 V커머스 플랫폼으로 이미지 위주의 기존 상품 설명의 부족함을 극복하기 위해 생동감 넘치는 VOD 영상을 내세운 서비스다. 나은미세먼지막이의 제품 성능을 알리고 판매하기에 최적화된 플랫폼이다.

 

‘나은미세먼지막이’는 창틀의 빈틈을 막아 미세먼지와 꽃가루, 벌레 등을 차단하는 미세먼지막이 창호를 개발해 특허를 받은 기업으로, 차음과 단열 성능을 갖춘 미세먼지 관련 창호 업계의 선두주자다. 기존의 창호를 철거하지 않고 설치하는 제품을 갖춰 비용 효율과 경제성을 고루 갖췄다는 평가다.

 

케이포스트 강원센터는 최근 미세먼지 관련 창호 수요가 급증하는데서 착안해, 소비자에게 최대 편익과 효과를 제공할 수 있는 ‘나은미세먼지막이’사의 제품을 발굴해 홍보 유통하게 됐다고 밝혔다. 나은미세먼지막이 측의 제품이 미세먼지를 99% 차단하고, 외부 소음을 25데시벨(db) 줄일 수 있는데다 냉난방 효율을 높일 수 있다는 설명이다.

 

김민주 나은미세먼지막이 대표는 ”우리나라 대기 오염의 심각성은 국민 모두가 체감할 정도로 크다“라며 ”국민 건강의 지킴이로서 한 부분을 담당하게 되어 기쁘다“고 협약 소감을 밝혔다.

 

전정애 케이포스트 강원권역센터 대표도 ”미세먼지로 고통받는 국민에게 건강을 지킬 수 있는 국내 우수 제품을 소개하고자 한다“라고 설명했다.

 

나은미세먼지막이 창호는 현재 시험성적(KCL)을 받고, 최근 특허 등록과 실용신안등록을 마무리했다. 지상파와 종편 방송프로그램을 통해 여러차례 아이디어 상품으로 소개되기도 했다.

 

[저작권자ⓒ 기업경제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