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우리다문화장학재단', 벽화그리기 봉사활동 진행

최진우 기자 / 기사승인 : 2019-10-29 16:27:3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사진=우리다문화장학재단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지난 26일 서울 동작구 소재 신상도초등학교에서 벽화그리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벽화그리기 봉사활동에는, 지난 2012년 우리은행 등 우리금융그룹 계열사에서 200억원을 출연하여 설립한 공익재단인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의 장학생 40명이 참여했다. 장학생들은 우리금융그룹에서 전개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 ‘함께여서 더 좋은 우리’ 캠페인의 일환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에 동참했다.

 

장학생들은 오래되어 칠이 벗겨진 학교 담장을 나비, 꽃, 돌고래 등 밝고 화사한 디자인으로 새롭게 단장하여 어린이들이 쾌적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번 활동을 위해 일러스트 드로잉 강의를 수강하는 등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위한 사전준비도 철저히 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국외대 2학년 이하은패이글 장학생은 “어린이들에게 작은 선물을 줄 수 있을 것 같아서 설레는 마음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며, “장학생 친구들과 힘을 모아 벽화를 완성해가는 과정이 뿌듯했고, 나눔과 행복의 가치를 생각해볼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다문화 자녀 대상 장학금 지원 뿐 아니라, 장학생들의 지속적인 교류 및 다문화 인식개선 프로젝트 추진,  학술연구 등 글로벌 인재로의 성장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지원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교육, 문화, 복지 등의 사업을 통해 다문화가족이 한국 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한편, 우리금융그룹은 금융의 사회적 가치 실현 차원에서 10월부터 오는 11월말까지 우리은행 등 전 계열사에서 대대적인 국내외 사회공헌활동을 벌이는 ‘함께여서 더 좋은 우리’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기업경제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