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이지 카드 시리즈' 광고 조회수 1500만 돌파

곽예지 기자 / 기사승인 : 2019-09-18 14:30:36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사진=KB국민카드

 

KB국민카드가 7월 31일 첫 선을 보인 '이지(Easy) 카드 시리즈’ 광고 캠페인이 지난 17일 방영 49일 만에 유튜브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조회수 15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KB국민카드 역대 광고 캠페인 중 SNS 최다 조회수로 지난달 22일에는 역대 캠페인 중 가장 빠른 방영 23일 만에 조회수 1000만회를 기록하며 기존 기록을 일주일 이상 앞당겼다. 

 

이번 광고가 SNS 조회수 1500만 회를 달성함에 따라 KB국민카드는 디지털 이지 라이프’ 캠페인에 이어 올해 선 보인 2개 광고 캠페인이 모두 SNS 조회수 1000만회를 돌파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광고에는 지난 2018년 디지털 이지’ 광고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KB국민카드의 대표 모델로 활약 중인 탤런트 박서준과 드라마 어쩌다 발견한 하루의 주인공으로 출연 예정인 배우 김혜윤이 등장한다.

 

이번 광고는 쉽고 편리하게 카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이지 온(Easy On) △이지 픽(Easy Pick) △이지 플라이(Easy Fly) △이지 오토(Easy Auto) 등 이지 카드 시리즈’ 4개 상품의 특징을 영상과 메시지를 통해 직관적으로 인지 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티저 광고에서는 각 카드가 타깃으로 설정한 고객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감각적인 영상으로 보여주며 설명이 필요 없는 쉬운 카드 상품이 바로 이지 카드 시리즈’ 상품임을 알리고 있다.

 

티저 광고가 혜택에 대한 세세한 설명 보다 심플한 상품 이름만으로도 제공되는 혜택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게 했다면, 4개의 본편 광고는 인스타그램 게시물 형태 이미지를 활용해 상품 특징을 표현하고 있다. 

 

본편 광고는 고객들의 고민이 담긴 해시태그(#)’가 적혀 있는 인스타그램’ 형태의 게시글 이미지로 시작해 보는 이로 하여금 궁금증을 자아낸다실제 인스타그램을 보는 느낌을 주고자 화면 크기와 비례도 인스타그램 처럼 세로형으로 구도를 짰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광고 캠페인은 최근 트렌드와 SNS를 통한 소통 방식을 반영해 인스타그램 포맷을 광고 소재로 사용하는 등 새로운 시도를 통해 고객들의 자연스러운 관심을 끌어내고자 했다며, 연 이은 SNS 조회수 1000만 달성에 안주하지 않고 디지털 환경 변화와 고객들의 관심 분야 등을 반영해 앞으로도 쌍방향으로 소통하고 고객들이 공감할 수 있는 광고 캠페인을 계속해서 선 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기업경제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