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칼럼] 윤곽주사, 브이라인 만들기 '이것'과 함께해야

기업경제신문 / 기사승인 : 2019-09-12 12:01:19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사진=아이디뷰플 쁘띠센터 제공

 

윤곽주사는 브이라인 얼굴형을 만드는 대안으로, 지방분해주사의 일종이다. 볼살이나 이중턱살의 지방 자체 크기를 축소하고 말초 혈관과 림프 순환을 촉진시켜 지방과 체내 노폐물이 잘 배출하도록 돕는다. 

 

덕분에 브이라인리프팅 효과는 물론 지방으로 인해 숨겨졌던 이목구비를 더욱 뚜렷하게 만든다. 단순 주사시술로 진행되기 때문에 절개나 회복기간에 대한 부담이 없어 외모 콤플렉스를 개선하려는 이들에게 진입장벽도 낮다.

 

만약 얼굴 지방 고민 외에도 전체적으로 브이라인을 원한다면 필러와 보톡스를 병행해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 일각에서는 윤곽4종 주사로 부르기도 한다.

 

턱보톡스는 작고 갸름한 얼굴형을 만들기 위한 주사시술 중 가장 흔하다. 보툴리늄톡신 성분과 생리식염수를 희석해 사용하는데 비율은 증상에 따라 의료진이 판단하여 진행한다. 양쪽 턱 저작근의 움직임을 억제해 V라인으로 갸름해 보이도록 만든다.

 

턱끝필러는 앞턱이 둥글고 뭉툭해서 상대적으로 얼굴이 커 보이거나 무턱, 짧은 턱 등에 더욱 효과가 좋다. 앞쪽 턱 부분에 정제된 필러를 삽입해 볼륨을 살려주면 정면에서 봤을 때 계란형 얼굴이 완성된다. 특히 턱끝필러는 시술 후 볼륨감을 바로 확인 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윤곽4종주사는 시술 시간이 30분 안팎으로 진행되고 회복시간이 따로 필요하지 않아 짧은 기간에 외모변화를 원하는 이들에게 폭넓게 선호도가 높다. 

 

윤곽주사, 보톡스, 턱끝필러는 모두 얼굴 브이라인을 만드는 의료 대안책이다. 하지만 각각 나타내는 효과와 시술 가능한 대상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이 개선하고자 하는 증상을 정확히 진단 후 이뤄져야 한다. 

 

또 병원마다 사용하는 성분과 배합이 다르기에 의료진의 정확한 진단은 물론 병원 선택에 있어 신중해야 한다.

 

  

글. 아이디뷰플 쁘띠센터 윤성준 원장​

[저작권자ⓒ 기업경제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