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칼럼] 가슴보형물, 스무스 형태는 마사지가 필수적일까?

기업경제신문 / 기사승인 : 2019-09-09 11:44:15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거친표면(텍스쳐) 가슴보형물 이슈로 인해 스무스 형태 가슴보형물의 선호도가 높아졌다. 이미 수술한 사람은 가슴보형물제거 후 스무스로 교체를 하는 경우도 생긴다.

 

그 중에서도 안전성이 인정된 멘토 가슴보형물의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멘토 가슴보형물은 실리콘뿐 아니라 외피까지 완제품으로 FDA승인 완료돼 안전성을 확인했다. 보형물은 가슴 포켓안에서 중력에 따라 자연스럽게 움직여 어색함도 적다. 기존 가슴 볼륨이 매우 적을 경우 피부 밖에서 보형물 티가 날 수 있는데 이런 경우 멘토 스무스타입 가슴보형물이 유리할 수 있다.

 

기존 스무스 가슴보형물은 부드러운 표면으로 인해 구형구축 가능성이 높아 가슴마사지가 필요하다. 가슴마사지는 통증과 번거로움이 있어 여성들이 꺼리기도 한다. 

 

원래 스무스 가슴보형물은 수술 후 구형구축을 예방하기 위해 가슴마사지를 하는 것이 보통이다. 하지만 멘토 가슴보형물은 최소 출혈, 가슴 박리 등 수술법에 따라 생략이 가능하다. 

 

가슴보형물 외에도 안전성에 대한 불안감을 낮추고 싶다면 유방검진이 도움된다. 유방검진은 크게 수술 전과 후로 나눌 수 있다. 가슴성형 전에는 유방초음파, X-ray 진단을 통해 유방에 문제가 없는지 선택한 가슴보형물 사용이 가능한지 등 확인한다. 해당 검진들은 환자 개인의 종양, 내부 지방조직의 분포, 유선 조직의 두께, 혹 등을 면밀하게 분석해 유방종양 외에도 혹시 모를 위급상황을 대비한다.

 

가슴성형 후에는 가슴보형물이 자리를 잘 잡았는지, 구형구축이나 파손은 없는지, 위치이동, 리플링 현상, 종양 등 위험성을 확인할 수 있다.

 

예전에는 가슴수술가격만 보고 수술을 결정하는 이들이 많았다면 최근에는 가슴수술후기나 가슴보형물종류도 함께 살핀다. 가슴수술은 보형물을 몸 속안에 넣는 수술이기 때문에 당연히 꼼꼼한 사전 체크가 필수적이다. 

 

 

 

글. 아이디병원 신인석 원장(외과 전문의)

[저작권자ⓒ 기업경제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