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칼럼] 입술필러, 입꼬리올리기 위해 과도하게 주입하면 '역효과?'

기업경제신문 / 기사승인 : 2020-05-12 11:12:5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아이디뷰플 쁘띠센터 이미라 원장

외모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입술필러를 찾는 이들도 늘고 있다. 입술필러 시술시 전후 이미지가 크게 개선되는 효과가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다만 시술시 과도한 약물 주입은 다양한 부작용을 야기할 수 있어 주의하는 것이 좋다.

 

강남입술필러로 대표되는 입꼬리올리기 시술은 수술과 비교해 일상복귀가 빠르고 이미지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그러나 입술은 해부학적으로 복잡한 구조로 돼 있어 비의료진을 통해 시술을 받으면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실제로 입술은 피부 자체에 모세혈관이 많고 피부층은 얼굴 피부의 일부로 표피, 진피, 하피 등 복잡하게 구성돼 있다. 해부학적 지식이 부족한 비의료인을 통해 입술필러 시술을 받을 경우 괴사나 염증, 오리 입 등 부작용에 노출될 가능성이 있다.

 

입술필러 시술 시 얼굴형과 입 모양에 적합한 양의 약물을 주입하는 것도 중요하다. 입술필러 양이 적으면 효과가 미비하고, 과도하게 주입하게 되면 필러 비침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 강남입술필러 시술이라는 이름만 보고 병원을 선택하면 낭패를 볼 수 있는 것.

 

입술필러를 통해 입꼬리올리기나 희망하는 입술모양 등을 갖출 수 있는지 전문의와 상의하는 것이 우선이다. 이후 입술 볼륨 전용 필러와 입꼬리 전용 필러를 각각 사용해 섹션마다 최적화된 시술이 진행되는 지도 확인하면 좋다.

 

수술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가벼운 마음으로 입술필러를 시술 받기도 하지만 입술필러전후 이미지가 크게 바뀌는 만큼 검증된 의료진을 통해 입술필러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의료진의 경험과 노하우 등을 사전에 알아보는 것이 좋다.

 

입술필러를 이용한 입꼬리올리기가 유행하면서 강남입술필러라는 이름으로 비의료시설에서도 시술을 하는 경우가 늘고 있지만, 입술필러전후가 확실히 개선된 모습을 희망한다면 디자인을 제대로 할 수 있는 의료시설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입술필러 시술은 자신의 얼굴에 직접 주사하는 시술로 신중히 결정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글. 아이디뷰플 쁘띠센터 이미라 원장

[저작권자ⓒ 기업경제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