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자주름, 피부과 시술로 개선 가능?

최진우 기자 / 기사승인 : 2020-09-01 11:02:49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아이디 피부과 황종익 원장(피부과 전문의)

동안 외모를 갈구하는 욜디락스 및 오팔세대의 사회적 활동이 본격화하면서 팔자주름 등 리프팅 시술을 찾는 환자들이 피부과로 몰리고 있다. 피부과 시술의 경우 수술과 달리 흉터나 회복 속도 등이 빨라 시니어 층이 느끼는 부담이 적다는 것이 이유로 풀이된다.

 

1일 아이디피부과에서 팔자주름에 효과적인 울쎄라리프팅의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시술 비중을 분석한 결과 50대부터 70대 이상이 전체 시술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21.6%로 나타났다. 지난해 같은 기간 비중이 17.6%였다는 점을 감안하면 또렷한 상승곡선이다.

 

울쎄라리프팅이란 HIFU 기술 즉, 초음파 에너지를 이용해 SMAS층(근건막층)에 직접적으로 에너지를 조사해 콜라겐을 생성하는 시술이다. 처진 얼굴리프팅 효과와 V라인 형성까지 가능하다는 임상결과도 나온 레이저 시술 방법.

 

울쎄라효과는 초음파 에너지를 조사하는 방식을 달리해 부위별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응용 방법도 다양하다.

 

실제로 울쎄라리프팅은 피부층별 깊이와 구조를 눈으로 확인하고 이마, 볼, 턱의 SMAS층까지 시술이 가능하다. 피부 두께에 따라 팁과 샷수도 1.5㎜, 3.0㎜, 4.5㎜ 등으로 달라진다.

 

성형외과 팔자주름 대표 수술로 꼽히는 안면거상술의 효과를 레이저 시술로 구현한 것이 울쎄라리프팅으로 생각하면 용이하다.

 

다만 울쎄라리프팅은 초음파 에너지를 직접 피부에 조사해 팔자주름 등에 효과를 낼 수 있는 시술로 울쎄라가격이나 비전문의를 통해 시술 받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 전문의들은 지적한다.

 

울쎄라리프팅 레이저 시술 시 목표한 부분에 정확하게 에너지를 조사하지 못하면 효과가 미비하거나 볼 패임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가능성이 있다. 울쎄라효과를 최대치로 높이기 위해선 울쎄라리프팅 장비를 많이 이용해 본 피부과 전문의를 통해 정품 팁이 장착된 장비로 시술을 받아야 한다는 것.

 

일반적으로 울쎄라가격이 인근 주변과 비교해 지나치게 저렴하다면 울쎄라효과나 울쎄라리프팅 이후 부작용 등이 나타났는지 사전에 확인해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아이디 피부과 황종익 원장(피부과 전문의)은 "팔자주름 등 깊은 주름으로 고민이지만, 수술에 부담감을 느낀다면 울쎄라리프팅 등을 진행하는 피부과 시술이 대안이 될 수 있다"라며 "울쎄라리프팅 효과가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올해부터 시니어층의 피부과 방문도 본격화되는 추세"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기업경제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