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칼럼] 단기다이어트, 의학적 도움 받아야 한다면?

기업경제신문 / 기사승인 : 2019-10-11 10:58:32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아이디뷰플 슬리밍센터 제공

단기다이어트를 결심하면 가장 먼저 식단조절과 운동을 시작한다. 요즘은 인터넷에 셀프운동방법 영상이나 식단조절 식품이 다양하지만, 반대로 먹방, 혼술 등이 이슈가 되면서 주변환경이 단기다이어트를 어렵게 만든다.

 

이처럼 의지가 약하거나 주변환경이 도와주지 않는 단기다이어트의 경우에는 오히려 식단조절과 함께 의학적 요법을 병행하는 게 도움될 수 있다.

 

리포핏은 회사를 다니면서 휴가내지 않고도 가능한 비수술 지방흡입이다. 하체비만, 상체비만의 단기다이어트 및 단기간뱃살빼기를 돕는다. 돋보기로 빛을 모아 종이를 태우는 것과 같은 원리인데, 고강도 초음파(리포셀. HIFU) 에너지를 한 곳에 모을 때 초점에서 발생하는 열을 이용해 피부 속 깊은 피하지방 조직(13mm)을 태워 없앤다. 수술과 절개 없는 열치료 요법의 일종으로 피부 속 타겟 조직에만 에너지를 집중시키기 때문에 겉으로 남는 상처가 전혀 없다. 리포셀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기기로 효능을 정식 허가를 받은 안전한 레이저다.

 

여기에 지방흡입 효과를 높이기 위해 바디 슈링크 레이저로 6mm와 9mm 지방층을 또 한번 파괴한다. 바디 슈링크는 매우 빠른 지방파괴로 단기간뱃살빼기를 하는 동시에 피부탄력까지 잡아주는 레이저다. 바디슈링크는 핸드피스에 따라 조절이 가능해 복부나 허벅지, 팔뚝, 옆구리 등 부위별 특색에 맞춘 정확한 지방감소가 가능하다.

 

또 고강도 초음파 리포핏은 수술하지 않기 때문에 시술 당일 운동과 샤워가 가능하다. 특히 절개로 인한 흉터나 합병증, 회복기간이 없어 바쁜 직장인이나 결혼식 같은 중요한 일정을 앞둔 사람들에게 단기다이어트 대안책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글. 아이디피부과 슬리밍센터 강윤희 원장(가정의학과 전문의)

[저작권자ⓒ 기업경제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