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칼럼] 슈링크, 리프팅 효과와 주기는 어떻게?… "부스팅 프로그램으로 효과 높인다"

기업경제신문 / 기사승인 : 2020-04-01 10:49:44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아이디뷰플 쁘띠센터장 윤성준 원장

주름 개선을 희망하는 시니어층뿐만 아니라 2030세대들까지 피부 조기 관리를 시작하면서 슈링크리프팅에 대한 선호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다. 슈링크리프팅은 레이저를 통한 시술로 통증이 거의 없고 30분 내외로 빠른 시술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슈링크리프팅효과는 피부 손상을 줄이고 근막층(SMAS)에 정확하고 강한 초음파를 1.5~4.5mm 깊이에 투입해 탄력을 올리는 비절개 시술로 기존 진피층에 초음파 에너지를 전달하고 열 손상의 기울기로 콜라겐이 생성된다. 즉 손상 부분이 재생되면서 피부 땅김 효과가 발생하는 것.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통상적으로 슈링크리프팅은 300샷을 기본으로 해 피부의 상부, 하부, 근막층까지 3단계로 침투하는 방식이다.

 

최근에는 슈링크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슈링크 쿼트로라는 시술도 나왔다. 해당 시술은 프리미엄 레이저 엑셀V와 주사 시술을 함께하는 부스팅 프로그램으로 빠른 시술 효과 발현 및 슈링크주기를 보다 길게 가져갈 수 있다는 것도 장점.

 

구체적으로 슈링크 쿼트로는 집속 초음파 치료(HIFU) 원리를 이용해 슈링크와 1064파장을 조사하는 제네시스로 혈액순환 및 콜라겐 합성을 신속하게 유도해 탄력효과가 우수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턱라인 스킨보톡스 등도 함께 시술하므로 더 빠르고 탄력적인 V라인 효과를 볼 수 있다.

 

기존까지 슈링크리프팅이 지속력이 낮고 슈링크주기가 짧았다면 슈링크 쿼트로는 상대적으로 지속력과 주기를 더 길게한 것으로 보면 용이하다.

 

슈링크리프팅은 슈링크효과나 슈링크주기 등 세부적인 효과를 높이기 위해선 집도의와 제대로 된 상담을 통한 샷수 결정 및 정품 여부 등을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슈링크리프팅은 식약처에서 허가받은 리프팅 시술이기 때문에 정품 팁이 아니면 효과에 대한 만족도가 낮음은 물론, 볼꺼짐 현상이나 붉음증, 화상 등 다양한 부작용을 동반할 수 있다.

 

글. 아이디뷰플 쁘띠센터장 윤성준 원장

[저작권자ⓒ 기업경제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