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주식 양도소득세 정보 담은 세무테마북 온라인 무료 배포

김지혜 기자 / 기사승인 : 2021-07-05 15:21:03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KB증권은 8월 대주주 국내주식 양도소득세 등 신고를 앞두고 해당 세무정보를 수록한 세무테마북 E-Book을 온라인을 통해 무료로 배포한다고 5일 밝혔다
.


‘세무테마북 - 주식 양도소득세편’은 가장 관심이 높은 대주주 양도소득세와 함께 장외거래 양도소득세/해외주식 양도소득세/파생상품 양도소득세/양도소득세 계산 및 신고 방법/ 절세 방법/ 2023년 도입되는 금융투자소득세에 대한 간략 정리까지 알찬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그간 고객들의 혼선이 많았던 ‘대주주 요건’의 역사와 현행 기준을 명확히 확인할 수 있도록 했고, 2021년 4월 거래 분부터 과세대상이 되는 파생상품 차액결제거래(CFD)에 대한 내용을 신규로 담았다. 더불어 2023년 예고된 금융투자소득세에 대한 핵심 내용을 별첨으로 수록하여 많은 투자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절세를 위한 꿀팁을 얻을 수 있도록 했다.

 

이민황 IPS본부장은 “금융투자소득세 도입으로, 금융자산에 대한 세금 이슈를 모든 투자자가 직접적으로 느끼게 되는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 이번에 배포되는 주식양도소득세 E-Book은 미리 과세를 대비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KB증권만이 쌓아온 절세 자산관리에 대한 역량을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면에서 꾸준히 노력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B증권은 고객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을 바탕으로 세무테마북 E-Book을 3년째 꾸준히 발간하고 있다. 금융소득종합과세/ 주식양도소득세/ 증여세/ 상속세/ 가업상속과세 총 5가지로 구성된 세무테마북을 매년 세법 개정사항을 담아, 많은 고객들이 주요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온라인 매체로 E-Book 무료 오픈을 지속하고 있다. 

 

이번에 발간된 ‘세무테마북 - 주식 양도소득세편’ E-Book은 KB증권 홈페이지와 MTS ‘M-able(마블)’, HTS ‘H-able(헤이블)’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기업경제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