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 각 분야 우수기업 발굴 위한 ‘2020 대한민국 ICT 대상’ 접수 시작

최진우 기자 / 기사승인 : 2020-09-09 11:42:17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ICT혁신, 지능정보, 5G 등 3개 부문 9점 시상
- 수상기업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상장 및 옥외광고, 수상 현판 등 특전 제공


‘2020 대한민국 ICT 대상’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 이하 과기정통부)가 주최하고 한국정보방송통신대연합(이하 ICT대연합)이 주관하는 행사로 국내 ICT 산업을 이끌 우수기업(중견·중소·벤처기업)을 발굴·포상한다.

‘2020 대한민국 ICT대상’은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고 국가 산업 및 경제의 활성화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우수 ICT 기업을 발굴해 시상함으로써 ICT 기업 및 산업의 범국가적인 인지도 향상을 위해 마련된 ICT산업의 대표 시상식이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에서는 ICT혁신(ICT신성장(1), ICT일자리(2), ICT해외진출(1), ICT복지(1)), 지능정보(2), 5G(2) 등 3개 부문 9점에 대한 포상이 진행되며, 시상식은 올해 12월 개최될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중소기업자의 범위)에 해당하는 중소기업 ▲벤처기업육성에 관한 특별법 제2조의 2(벤처기업의 요건)에 해당하는 기업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기준에 적합한 중견기업 중 하나에 해당하고, 설립기간이 1년 이상된 기업이면 가능하다. 단, 2020년 기준 공정거래위원회의 대기업 집단에 포함된 60개 대기업 및 기타 자격 조건에 부합하지 않은 단체는 제외된다.

접수는 9월 4일(금)부터 10월 16일(금)까지며, 수상 기업에는 상장 및 상패와 함께 △옥외광고 △미디어(언론)홍보 △현판 제작 등의 특전을 제공한다.

대한민국 ICT대상 관계자는 “지속된 코로나19 상황으로 많은 기업들이 어려운 가운데에서도 ICT 각 분야에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가 산업과 경제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는 많은 기업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기업경제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