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뷰티
카임화장품, 깔라만시 추출물로 만든 ‘아나비오’ 브랜드 국내 출시‘깔라비타 크림’, ‘깔라샤워 미스트’ 등 피부 노화와 멜라닌 색소 생성 막는 데 도움
카임화장품이 출시한 깔라만시 추출물을 이용해 만든 깔라비타 크림과 깔라샤워 미스트

피부 친화적인 제품을 지향하는 카임화장품(대표 김연홍)이 깔라만시 추출물을 이용해 만든 아나비오(ANAVIO)의 ‘깔라비타 크림’, ‘깔라샤워 미스트’의 국내 판매를 본격 시작했다고 6일 밝혔다. ‘필리핀 레몬’으로 불리는 ‘깔라만시(Calamansi, Citrofortunella microcarpa)’는 비타민C 함유량이 보통 레몬보다 30배 많아 ‘신이 내린 과일’로 통한다.

칼슘, 철분, 아연, 마그네슘 등이 풍부한 깔라만시는 자외선으로 인한 광노화를 늦추는 데 좋으며, 손상된 피부를 진정시키고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막아 기미·주근깨 등 색소의 침착을 개선시키는 데에도 탁월한 효과를 지니고 있다. 또한 과육보다 많은 헤스페리딘(비타민 P)을 함유한 것으로 밝혀졌는데, 이는 비타민 C의 흡수와 혈액순환을 도와 피부보호에 뛰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식약처 기준에 따라 미백 및 주름 개선 이중 기능성 화장품으로 등록된 깔라비타 크림은 깔라만시 추출물과 동백오일, 위치하젤, 식물성 스쿠알렌 등이 원료로 사용됐다. 이중 위치하젤은 건조하거나 손상된 피부를 완화시켜주고 피지를 감소시킨다. 스쿠알렌은 수분을 유지시키는 동시에 끈적임 없도록 하며, 동백오일은 피부를 윤택하게 하면서도 잘 스며들도록 돕는다.

깔라샤워 미스트 역시 깔라만시 추출물과 심층해수, 카페인, 위치하젤 등의 피부친화 원료로 만들어졌다. 깔라샤워 미스트는 언제 어디서나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도록 수분을 공급하기 때문에 냉·온방 기구 사용으로 거칠어진 피부에 활력을 주기에 제격이다.

김연홍 카임화장품 대표는 “아나비오 브랜드는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화학 성분을 배제한 프리미엄 상품”이라며 “깔라만시 화장품을 통해 그동안 잘 모르고 있던 비티민 P의 혜택을 누려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나비오는 그리스어로 ‘부활’ 또는 ‘회복’을 뜻하는 아나비오시(Anaviosi)에서 따온 브랜드 명이다. 그동안 해외수출로만 판매됐던 아나비오의 깔라비타 크림, 깔라샤워 미스트는 지마켓과 카임화장품 쇼핑몰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김현수 기자  rlfahs12@naver.com

<저작권자 © 기업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현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