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산업일반
대한산업공학회, 제14회 한국 대학생 산업공학 프로젝트 경진대회 개최

(사)대한산업공학회(회장 이태억(KAIST 산업 및 시스템공학과 교수)가 제14회 한국대학생 산업공학 프로젝트 경진대회를 9일(금) 한양대학교 서울캠퍼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4회째를 맞이하는 이 대회는 대학에서 학습한 전공 지식을 활용해 현실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실무형 인재배출의 요람이 되어 왔다. 산업공학과 재학생뿐 아니라 참가 대상을 확대하여 대한산업공학회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교수의 추천서를 받을 수 있는 대학생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고등학생은 팀원으로 참가 가능하다.

대회는 산업공학을 전공 관련 대학생의 창의적 제품개발, 물류, 제조, 인간공학, 생산, 정보시스템 분야와 각종 서비스 산업 분야에 걸쳐 존재하는 다양한 문제점에 대한 자체적 해결방안을 연구하는 특별한 기회를 가져왔으며 산업공학 전공 대학생들의 축제의 장이 되고 있다.

특히 제14회 대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재)산학협동재단의 후원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산학협동재단 이사장상 및 총상금 320만원 규모의 부상이 지급 될 예정이다. 예선심사를 통과한 20팀은 11월 9일(금)에 한양대학교 서울캠퍼스 제2공학관 지하 1층 Huons Fab Lab(구두, 포스터 발표)와 HIT 6층 대회의실(최종 구두발표(4편)과 시상식)에서 경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날 대학생경진대회뿐 아니라 60주년을 맞이한 한양대학교 산업공학과 주관으로 한양대 HIT에서 대한산업공학회 2018 추계학술대회, 제7회 산업융합 활성화방안 논문공모전, 제14회 석사논문경진대회, EAWIE 2018 국제워크숍도 함께 개최될 예정이다.
 

김성구 기자  ykk0075@kben.co.kr

<저작권자 © 기업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성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